즐기며 살기

동서고금의 예술품이 한자리에-신시내티 아트 뮤지엄 Cincinnati Art Museum (미국생활 여행 놀기)

meestoryus 2021. 4. 17. 14:16

미국 오하이오 (미국생활 여행 놀기)

 

소장된 전시품들의 종류와 역사를 자랑하는 미 중서부의 미술관을 소개합니다.

 

 

저희 자매들은 매년 한차례씩 친정어머니를 모시고 미국 내의 여러 곳으로 여행을 가곤 합니다.

제가 이번에 소개해드릴 곳은 2018년 4월에 방문했던 미국 오하이오주 신시내티에 있는 신시내티 아트 뮤지엄입니다.

 

 

 

신시내티 아트 뮤지엄 전경

 

미국 신시내티 국제공항에서 차로 15분이면 갈 수 있는 에덴 공원 안에 위치한 이 미술관은  67,000점 이상의 전시품을 자랑하는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미술관 중 하나입니다.




신시내티 아트 뮤지엄 입구

 

 

이 미술관의 전시관들은 아프리카 예술관, 동남아시아 예술관, 아메리카 예술관, 유럽 예술관, 현대사 예술관, 동양과 고대 예술관, 남아시아와 이슬람 예술 관등이 있고 그 외에도 사진 전시관과 공연예술 전시관등이 있어서 굉장히 다채롭고 폭넓은 예술품들을 관람할 수 있었습니다.

 

 

 

신시내티 아트 뮤지엄 전시물

 

 

신시내티 아트 뮤지엄 전시물

 

 

이곳의 전시품들은 6000 년간의 인류 역사를 아우르고 있었습니다. 오랜 시간에 걸쳐 다양한 작품들을 세계 여러 곳으로부터 수집해온 흔적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신시내티 아트 뮤지엄 전시물 앞에서 찍은 사진

 

전시장 곳곳에는 이렇게 편안하게 앉아서 작품을 관람하도록 의자들도 배치되어있었습니다. 

 

 

 

신시내티 아트 뮤지엄 전시물

 

 

전시관을 구경하다 보면 사진 촬영이 금지된 작품들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그중에 발견한 작품들 중에 하나가 바로 피카소(Pablo Picasso)의 작품들이었습니다.

우드 패널에 오일 페인트로 그린 그림과 캔버스에 오일페인트로 그린 작은 그림들을 몇 점 볼 수 있었는데요, 사진을 찍을 수는 없었지만 그 유명한 피카소의 작품을 눈앞에서 볼 수 있었다는 것이 커다란 행운이었습니다.

 

 

 

신시내티 아트 뮤지엄 내부 사진

 

 

신시내티 아트 뮤지엄 화장실 입구 사진

 

화장실 입구조차도 고풍스럽고 멋있지 않습니까?

 

 

 

신시내티 아트 뮤지엄 전시물

 

 

혹시 이 사진을 보고 저처럼 설마! 하시는 분들이 있으십니까?

네, 맞습니다. 또 한가지 놀라운 것은 바로 비디오 아트로 유명한 한국출신 아티스트 백남준의 작품을 그곳에서 만났다는 것입니다. 처음 이 작품을 보고 설마 했었는데 작품의 설명을 보니 그의 작품이 맞았습니다.

작품명은 Powel Crosley, Jr.이고 1992년 작품이었습니다.

 

 

 

신시내티 아트 뮤지엄 공연물 사진

 

 

이곳에서 굉장히 인상깊게 관람했던 것 중에 한가지는 바로 그림자 공연이었습니다.

그림자로 연출되는 인류의 역사를 긴 전시관을 돌면서 감상할 수 있었는데요, 이것은 음악과 연기, 춤과 비디오연출 등을 접목시킨 하나의 종합예술공연작품이었습니다. 전시관 안쪽으로 연기자들이 연기하는 행위예술들과 소품, 무대장치들이 전부 그림자로 비쳐져서 방문자들은 일련의 움직이는 그림자 아트를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도록 연출되어있었습니다. 정말 탄성이 절로 날만큼 놀라운 공연을 통한 아름답고 신비로운 관람경험이었습니다.

 

 

 

신시내티 야경사진

 

 

관람을 마치고 나오니 밖은 어둑어둑해지기 시작했습니다.

신시내티는 오하이오애서 세번째로 인구가 많은 도시이기도 한데 신시내티 시와 주변 도심지의 모습들이 묘하게도 한국의 서울과 닯아있었습니다.

신시내티는 바로 옆으로 오하이오 강이 흐르는 것도 서울의 한강을 연상시켰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이 오하이오 강이 내려다보이는 야경을 보기 위해 높은 언덕쪽으로 올라가 차를 주차하고 야경을 보기로 했습니다.

 

 

신시내티 야경사진

 

 

아름답지 않습니까? 이 걸 놓치고 왔더라면 정말 후회했을 만한 장면이었습니다.

 

이 미술관 입장료와 방문 안내는 아래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이 미술관에서 또 놀랐던 것은 이렇게 훌륭한 미술관을 일부 특별전시관 한두 곳을 제외하면 모두 무료로 관람할 수 있도록 한다는 것입니다. 그나마 입장료를 받는 특별 전시관도 목요일 오후에는 일반에게도 무료로 공개됩니다. 저희는 운 좋게도 목요일에 이곳을 방문해서 무료로 모든 전시관을 관람할 수 있었습니다.

 

현재는 코비드 때문에 관람객 인원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무료 관람과 특별 전시관 관람 모두 사전에 예약을 해야만 하며 예약은 미술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가능합니다. 

미술관 관람시간 또한 변경이 있을 수 있으니 꼭 사전에 홈페이지를 방문해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신시내티 아트 뮤지엄 주조와 전화번호: 953 Eden Park Drive Cincinnati, OH 45202 

Phone: (513) 721-ARTS (2787)
Toll Free: 1 (877) 472-4226

 

관람시간: 화요일~일요일, 11a.m.-5 p.m. 목요일, 11 a.m.-8 p.m.

 

입장료: 일반 입장은 항상 무료입니다.

특별 전시관 입장료: 18세 이상 $10, 노인(65세 이상)과 청소년(6-17세) $5, 대학생 $5, 5세 이하 어린이 무료, 목요일 5-8pm 무료

 

신시내티 아트 뮤지엄은 신시내티 국제 공항에서 차로 15분 정도의 거리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