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기며 살기

노아의 방주를 찾아서 떠난 여행 (미국생활 여행 놀기)

meestoryus 2021. 5. 6. 12:49

노아의 방주가 미국에도 있다는 걸 아시나요? 

믿기 어려우시다고요?
하지만 제가 직접 다녀왔습니다.
이제부터 바로 보여드리겠습니다.


 

 

Ark Encounter

 

 

저 멀리 보이는 게 뭔지 알아보시겠습니까?
긴가 민가 하다고요?
이건 주차장에서 찍은 거라서 너무 작게 나왔네요.
주차장에서 방주까지는 이 곳에서 제공하는 버스로 바꿔 타고 가야 합니다.

다음 사진에서는 분명히 보일 겁니다.

 

 

 

 

Ark Encounter

 

 

이제 좀 방주 같아 보이나요?
저희 자매들이 친정엄마를 모시고 매년 다니는 여행 중에 갔었던 노아의 방주입니다.
이곳의 이름은 ARK ENCOUNTER이고 성경에 나오는 노아의 방주를 재현하여 만든 박물관입니다. 미국 켄터키주 윌리엄스타운에 있습니다.
박물관 건물이 성경의 구약성서에 나오는 방주 모양과 크기를 상상하여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 방문자들이 마치 실제로 존재하는 거대한 방주 안으로 들어간 것처럼 느끼면서 내부를 관람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있습니다.

 

이 방주의 크기는 가로 510피트(약 155미터) 세로 85피트(약 26미터) 높이 51피트(약 16미터) 정도 됩니다.

이제 안으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Ark Encounter

 

 

방주의 내부는 3개 층의 갑판이 있는데 방문자들은 제일 아래층 갑판을 통해 방주 내부로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방주 안에서는 갑판을 따라 위아래층으로 이동할 수 있었고 건물 중앙에는 세 개의 갑판을 관통하는 거대한 기둥이 연결되어있었습니다. 

 

 

 

Ark Encounter

 

 

1층 갑판에는 방주에 들어가 있는 각종 동물들의 모형들이 전시되어있었고 일부 살아있는 동물들도 있었습니다. 

 

 

 

Ark Encounter

 

 

 

 

Ark Encounter

 

 

2층 갑판에는 노아와 그의 가족들의 방주 안에서의 삶을 상상하여 모형으로 전시되어있었습니다.

 

 

Ark Encounter

 

2층 갑판에는 방주의 동물들을 관리하고 방주안에서 먹고 자고 살기 위해 치밀하게 설계하고 시공한 놀라운 방법과 기능들이 현대인의 상상력과 과학적인 연구를 바탕으로 재현되어있었습니다. 

 

 

Ark Encounter

 

 

그중의 하나로 빗물을 받아서 식수로 사용했던 치밀한 과정들을 이렇게 자세히 전시해놓기도 했습니다. 그 밖에도 수많은 동물들을 소수의 인원인 노아와 그의 가족들이 관리하기 위해서 사용했던 각종 장치들이 전시되어있었는데 동물들의 먹이주기와 심지어 배설물 울 배출까지의 과정들이 자세히 소개되어있었습니다. 

 

 

 

Ark Encounter

 

 

 

 

 

Ark Encounter

 

 

3층의 갑판에는 방주를 만들고 운행했던 과정들을 설명해주는 전시관들과 각종 기록들, Ark Encounter 관련 전시관들이 있었습니다.

 

 

 

 

Ark Encounter

 

 


이제 다시 밖으로 나와서 방주 앞쪽에서 사진을 찍어봤습니다.

이제 완전히 증명이 되었죠? 미국에도 노아의 방주가 있다는 사실 말입니다.

이곳이 완공되어 본격적으로 방문객들을 받기 시작한 것은 2016년부터라고 알고 있습니다. 

아직 미국에서도 이곳의 존재를 아는 사람들이 그리 많지는 않을 것으로 여겨집니다.

혹시라도 미국 중부 쪽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이곳을 방문해보시라고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방문지: Ark Encounter
주소: 1 Ark Encounter Dr, Williamstown, KY 41097

1 2 3 4 5 6 7 ··· 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