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꿀팁

티스토리 댓글 관리/승인/차단/신고/알림설정(티스토리 꿀팁)

meestoryus 2021. 5. 1. 15:34

포스팅도 중요하지만 댓글도 소중하답니다.

 

나의 블로그에 방문해서 내가 정성 들여 게시한 글들을 읽어주고 댓글을 달아주시는 고마운 방문자들과 구독자분들 덕에 힘이 난 적 많이들 있으시죠?

칭찬과 격려의 댓글들에 하나하나 댓글을 달며 소통의 즐거움을 함께 나누는 것이 티스토리의 또 다른 매력이겠죠. 

내 글이 과연 읽혀지기는 하는 걸까? 하는 떨림과 설레임으로 첫 포스팅을 게시했을 때를 기억하십니까?

여러분의 첫 구독자와 첫 댓글은 어땠나요?

 

바로 이 소중한 댓글이 우리 블로거들에게는 우리가 서로 소통하고 있다는 것을 느끼게 해주는 증거입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세번째 티스토리 꿀팁!

 

댓글도 깔끔하게 관리하는 블로거가 되기

 

다들 댓글관리 잘 하고 계시니 기본적인 것들은 다 생략하고 본론으로 들어가서 

제가 그동안 경험한 중요한 댓글관리 꿀팁만 세 가지 공개하겠습니다.

 

1. 댓글 신고하기, 2. 댓글 승인 및 차단하기, 3. 모바일에서 댓글 알림 설정하기

 

1. 댓글 신고하기

불편한 댓글은 과감하게 신고합시다.

최근 아래 사진처럼 여기저기 도배하다시피 달려진 댓글 보신 분들 많으실 겁니다.

아래 사진은 제가 방문했던 다른 분의 글 뒤에 달렸던 댓글인데 이걸 보고 어머 깜짝이야 하면서 

제가 얼른 신고하고 스크린샷을 찍어둔 것입니다. 불편한 댓글을 굳이 보여드리고 싶지 않아서 사진을 흐리게 처리했습니다.

 

 

티스토리 모바일앱 스크린샷

 

이삼주부턴가 이런 댓글이 제 포스팅에도 달렸고 다른 분들 포스팅에도 많이 달렸었죠. 그래서 저는 나름대로 이런저런 조치를 취해서 제 글에는 더 이상 이런 댓글은 달리지 않게 됐습니다.

그럼 이런 원치 않는 불편한 댓글을 신고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모바일 앱에서 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모바일앱 스크린샷

 

 

모바일 앱에서 해당 댓글을 왼쪽을 밀어줍니다.

위의 사진 오른쪽처럼 신고버튼이 나오면 신고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아래처럼 신고하기로 연결됩니다.

 

 

티스토리 모바일앱 스크린샷

 

 

신고항목에 표시하거나 신고내용을 적습니다.
스크린 하단에 신고하기 버튼을 누르면 신고가 접수되었다는 안내문이 나타납니다. 

이런 방법으로 저는 다른 분들의 포스팅에 달려진 댓글들까지 여러 번에 걸쳐 신고했습니다.

그리고 한동안 잠잠해진 것 같더니 오늘 또 이런 비슷한 댓글을 보게 돼서 다시 신고했습니다.

 


2. 댓글 승인 및 차단하기
이런 불편한 댓글이 내 포스팅에 달리는 걸 원천 봉쇄할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누군가 댓글을 달았을 때 내가 먼저 승인을 해줘야 읽을 수 있게 하는 방법입니다.

이것은 PC에서 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PC 버전 스크린샷

 

위의 사진처럼 블로그 관리의 댓글 방명록 설정에서 댓글 승인 후 표시되도록 설정해줍니다. 

불편한 댓글이 달렸다 싶으면 바로 휴지통으로 보내버리면 됩니다.

 

 

티스토리 PC 버전 스크린샷

 

아니면 아예 특정 블로거의 댓글을 차단해버릴 수도 있습니다.

카톡 친구도 차단할 수 있는데 티스토리인들 못할 게 뭐겠습니까?

스팸 댓글 마구 도배하는 불편한 티스토리 블로거는 위의 사진처럼 댓글 방명록 설정에 가서 스팸 필터 기능을 이용합니다. 이름 필터링에 등록시켜버리면 해결됩니다. 

 

저는 이 방법을 택했습니다. 더 이상 불편한 댓글은 안보이겠죠? 이런 게 진짜 필요한 티스토리 꿀팁이죠.


3. 댓글 알림 설정하기(모바일 앱)

이 기능은 누군가 내 포스팅에 댓글을 달거나 내 블로그를 구독할 경우 알림 기능으로 알려주도록 하는 기능입니다. 모바일 앱에서 가능합니다.

 

모바일 앱 스크린 하단의 벨 🔔표시를 눌러서 구독 알림과 댓글 알림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다 잘 아실 것 같아서 사진은 첨부하지 않았습니다.

제가 오늘 설명드리려는 것은 알림 기능에 방해금지 모드를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저는 한국과 다른 시간에 살고 있어서 밤에도 알람이 울리는 것이 방해되기도 하는데요, 아무 때나 알림이 울리지 않고 특정 시간에는 꺼두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티스토리 모바일 앱 스크린샷

 

 

모바일 앱 스크린 맨 위 오른쪽의 내 프로필을 누르면 위의 사진처럼 내 블로그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모바일 앱 스크린샷

 

설정에 들어가서 위의 사진처럼 알림 설정을 눌러줍니다.

 

티스토리 모바일 앱 스크린샷

 

여기에 가면 댓글 알림과 구독 알림 외에도 여러 가지 알림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바로 방해금지 모드 설정이 가능합니다. 

저는 밤 11:30부터 아침 7:00 까지는 알림이 울리지 않도록 설정했습니다. 

 

어때요? 오늘의 티스토리 꿀팁 도움이 되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