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꿀팁

티스토리 카테고리. 존재하지 않는 페이지라고? 해결법/카테고리 추가(티스토리 꿀팁 공개)

meestoryus 2021. 4. 28. 10:14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카테고리를 눌렀을 때 존재하지 않는 페이지라고 나온다면?

 

티스토리 시작하고 얼마 안 됐을 때였는데 어느 날 제 블로그의 상단의 카테고리를 눌렀는데 해당 카테고리 글들이 하나도 보이지 않고 아래 사진처럼 

"존재하지 않는 페이지입니다"라고만 나왔습니다. 

 

혹시 저처럼 이런 경험 있었던 분 계신가요?

제가 다른 분들의 티스토리를 방문했을 때도 저처럼 블로그 상단에 홈과 카테고리 이름들을 나열해놓은 블로그들 중에 아래 사진처럼 "존재하지 않는 페이지입니다"라고 나오는 걸 여러 번 발견했어요.

아마도 본인은 모르셨거나 해결방법을 찾지 못하셨을 수도 있을 겁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제가 찾은 해결방법을 티스토리 꿀팁으로 공개합니다!

 

 

 

전 제 블로그를 방문하신 분들이 다른 카테고리의 글들도 쉽게 찾아보실 수 있도록 블로그 상단에 메뉴를 설치해놓았습니다. 모바일에서 사이드바를 거치지 않고도 같은 화면에서 바로 다른 카테고리로 이동이 가능한 장점이 있기 때문이지요.

그런데 저의 의도와는 달리 이 카테고리 항목을 눌러도 해당 카테고리의 글들이 보이지 않았던 겁니다. 

 

당연히 티스토리 고객센터로 가서 문의사항을 접수했습니다.

문의사항이 접수됐다는 이메일은 받았지만 일주일이 지나도 답은 오지 않았습니다.

무작정 기다릴 수도 없고 대답없는 곳을 자꾸 두드리는 것도 시간낭비 같았습니다.

그래서 다른 방법을 찾아봤지요.

 

 

 

 

카카오 고객센터 상담원과의 대화 스크린샷

 

 


티스토리는 카카오에서 운영하는 블로그이므로 카카오 계정을 통해 카카오 고객센터에 상담을 의뢰하기로 했습니다.

여기서 잠깐 팁을 드리자면 카카오 고객센터에 문의하실 때 간단하고 일반적인 것은 챗봇 채팅에서도 해결되지만 좀 구체적인 문의를 할 때는 제 경험으로는 직접 상담원과의 상담을 하는 게 정확합니다. 이경우에는 시간도 많이 걸리고 상담원과 직접 채팅이 이뤄질 때까지 많은 인내심이 요구된다는 단점이 있지만요.

저는 한국과 다른 시간에 살기 때문에 상담원 채팅을 하기 위하여 제시간으로 늦은 밤에 잠도 못 자고 상담을 했습니다.

상담원은 제 블로그 주소를 물어본 뒤에 문제를 확인해보고 결과를 제 카카오톡 고객센터 채팅방에 알려주겠다고 했습니다. 그제야 저는 잠들 수 있었죠.

 

결과는? 

드디어 해결방법을 알아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사이드바 스크린샷

 

 

보통의 경우엔 블로그 관리 홈의 카테고리 관리 항목에 들어가서 새로운 카테고리를 만들면 위의 사진에서 처럼 사이드바에는 자동으로 카테고리 제목들이 나타나고 카테고리 제목을 클릭하면 해당 글들이 나오겠죠?

 

 

 

 

 

티스토리 블로그 홈 화면 상단 스크린샷

 

 


그런데 저처럼 블로그 상단의 메뉴바에 카테고리 제목들을 나열해두는 방식으로 스킨을 가지고 계신 분이라면 꼭 놓치지 말고 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카테고리 생성과 동시에 메뉴 관리를 해줘야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상단의 카테고리 항목을 눌러도 존재하지 않은 페이지라고 나오게 됩니다.

 

이제 1. 카테고리 추가하기, 2 메뉴 추가하기 방법들을 차례로 보여드리겠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관리 화면 스크린샷

 

 

 

1. 카테고리 추가하기: 새로운 카테고리를 추가할 때는 블로그 관리 홈에 가서

콘텐츠 아래 카테고리 관리에 들어간 뒤 

카테고리 추가를 누른 후에

카테고리 이름을  직접 입력하고

확인 버튼, 변경사항 저장 버튼을  차례로 눌러주면 됩니다.

 

저는 새로운 카테고리로 티스토리 꿀팁을 추가했습니다.

그러면 자동으로 사이드바에 새로 만든 카테고리가 생성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관리 화면 스크린샷

 

 

그렇지만 블로그 상단의 메뉴 바에  홈과 카테고리들을 나열해 준 경우에는 반드시 메뉴를 추가해줘야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관리 화면 스크린샷

 

 

 

2. 메뉴 추가하기: 블로그 관리 페이지 밑으로 내려가 보면 

꾸미기 아래에 메뉴 항목이 있습니다. 여기에서 직접 해당 카테고리를 입력해줘야 합니다. 

메뉴 추가를 누른 뒤에

카테고리 이름을 입력하고 위의 사진처럼 해당 카테고리를 지정해주면 됩니다.

그러고 나서 추가 버튼을  누른 뒤에 변경사항을 저장 버튼을 누르면 끝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홈 화면 상단 스크린샷

 

 

이제 홈 화면으로 돌아가 보면 상단의 메뉴 바에 새로운 카테고리로 티스토리 꿀팁이 생성됐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진처럼 티스토리 꿀팁을 눌러보면 해당 글 목록이 나타납니다.

 

자. 이렇게 또 하나의 카테고리를 추가하고 메뉴바에서도 활성화시켰습니다.

지금 쓰고 있는 이글도 곧 티스토리 꿀팁 카테고리 글 목록에 나타나겠죠?

 

오늘의 티스토리 꿀팁도 티스토리 블로거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티스토리 글쓰기와 저장하기 요령 (PC 와 모바일앱 같이 쓰기)

요런 쓸모 있는 꿀팁은 마구마구 공유하기 티스토리 시작한 지도 벌써 한 달이 넘었습니다. 그동안 티스토리 블로그 하면서 모르는 게 생기면 맨땅에 헤딩하듯 이것저것 시도해보면서 나름대로

meewildlif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