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4 21

순둥 순둥 순딩이 알파카(미국생활 여행 놀기)

미국 팬실베니아, 알파카 농장 방문 얘들아 너네는 어쩜 그리 귀엽고 순딩 순딩한 거니? 너무나 착하고 순딩이같이 생긴 얘들을 보러 이번 달에 두 번이나 알파카 농장에 다녀왔습니다.정말 왜 이렇게 귀여운고야? 저희가 농장 입구에 들어서자 저 멀리서 알파카들이 귀를 쫑긋 세우고 일제히 저희를 바라보고 있었습니다. 얘네들도 저희를 궁금해 한 건 마찬가지인가 봅니다. 이 농장에서 제일 어린 10개월 된 막내가 졸래졸래 다가왔습니다. 저희를 보고 왔다기 보단 농장 주인 할아버지를 보고 먹을 걸 주시려나 보다 하며 다가왔겠죠? 농장의 알파카 알파카들의 얼굴을 자세히 보면 왕방울 만한 눈은 순진무구 그 자체이고 얼굴은 정말 착하디 착한 순딩이랍니다.이 농장은 예술가 부부이신 할아버지 할머니께서 십여 년 전부터 운영하..

즐기며 살기 2021.04.30

미국에서 배달앱으로 음식 배달해먹기(미국생활 즐겁게)

남들은 다 해봤을 거 같은데 나만 안 해본 거 해보기 2 미국에도 배달앱이 있답니다. 오예! 미국에서 배달음식이라면 기껏 해봐야 피자가 고작이던 때가 불과 몇 년 전인데 언제부턴가 미국에도 배달앱이 하나 둘 생기더니 드디어 저도 배달음식을 시켜먹어 봤습니다! 이게 바로 오늘 제가 이용한 배달앱입니다. 이름은 도어대시(DoorDash). 옛날에 dinner dash라는 이름의 컴퓨터 게임도 있었는데 누군가 이름 잘 지은 것 같습니다. 그동안 한국분들 배달음식 시켜 드시는 거 보고 제가 얼마나 부러워했는지 모를 겁니다. 여기선 시켜먹을 수 있는 게 피자뿐이어서 애들 생일파티 가서도 열이면 열 다 피자였거든요. 그런데 오늘은 저희 아이가 좋아하는 음식점에 주문을 했습니다. 이 음식점 이름은 치폴레(Chipot..

즐기며 살기 2021.04.29

티스토리 카테고리. 존재하지 않는 페이지라고? 해결법/카테고리 추가(티스토리 꿀팁 공개)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카테고리를 눌렀을 때 존재하지 않는 페이지라고 나온다면? 티스토리 시작하고 얼마 안 됐을 때였는데 어느 날 제 블로그의 상단의 카테고리를 눌렀는데 해당 카테고리 글들이 하나도 보이지 않고 아래 사진처럼 "존재하지 않는 페이지입니다"라고만 나왔습니다. 혹시 저처럼 이런 경험 있었던 분 계신가요?제가 다른 분들의 티스토리를 방문했을 때도 저처럼 블로그 상단에 홈과 카테고리 이름들을 나열해놓은 블로그들 중에 아래 사진처럼 "존재하지 않는 페이지입니다"라고 나오는 걸 여러 번 발견했어요.아마도 본인은 모르셨거나 해결방법을 찾지 못하셨을 수도 있을 겁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제가 찾은 해결방법을 티스토리 꿀팁으로 공개합니다! 전 제 블로그를 방문하신 분들이 다른 카테고리의 글들도 쉽게 찾아..

티스토리 꿀팁 2021.04.28

티스토리 글쓰기, 임시저장, 불러오기, 수정하기 / PC 와 모바일앱 같이 쓰기 (티스토리 꿀팁)

요런 쓸모 있는 꿀팁은 마구마구 공유하기 티스토리 시작한 지도 벌써 한 달이 넘었습니다. 그동안 티스토리 블로그 하면서모르는 게 생기면 맨땅에 헤딩하듯 이것저것 시도해보면서 나름대로 유용한 꿀팁들을 많이 발견했습니다. 이미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아직 초보자이신 분들여기저기 헤매지 마시라고 아주 요긴한 알짜배기 꿀팁만 골라 공개하겠습니다!! 첫째는 모바일 앱에서 글쓰기, 저장하기, 수정하기입니다. 1. 글쓰기: 위의 사진에서처럼 모바일 앱의 초기 화면 맨 아래쪽 가운데 보이는 + 를 누르면 글쓰기 화면으로 바뀝니다. 2. 저장: 글쓰기 화면에서 제목과 본문 등을 쓰고 난 후 화면 위에 보이는 "저장"이라는 글씨를 누릅니다. 저는 예시로 보여주기 위해 해 보는 거라서 오늘의 주식시장이라는 제목만 ..

티스토리 꿀팁 2021.04.28

레이스 카 타볼까? 레이스 카 뮤지엄 (미국생활 여행 놀기)

미국 펜실베니아 (Eastern Museum of Motor Racing) 레이스 카 타본 사람? 아이를 데리고 어딘가 여행을 할 때 미리 행선지를 알려주지 않고 갈 때가 가끔 있습니다. 가기 싫어할 게 뻔하지만 데려가고 싶은 곳(이런 곳은 대부분 제가 더 가고 싶은 곳이죠), 아니면 미리 알려주지 않고 데려갔다가 아이가 깜짝 놀라는 걸 보고 싶은 곳(이 경우는 기발한 장소라는 확신이 있는 곳이죠)등입니다. 작년 가을에 방문했던 레이스 카 뮤지엄이 바로 그런 곳입니다. 이곳은 분명 아이가 깜짝 놀랄만한 곳이 분명해서 미리 말해주지 않고 갔습니다. 가는 동안 차 안에서 내내 어디로 가는지 궁금한 아이가 계속 질문을 했겠죠? 차와 관련된 곳이란 힌트 정도만 살짝 주고 이곳으로 향했죠. 이 뮤지엄으로 가는 큰..

즐기며 살기 2021.04.26

텃밭 부추로 만든 해물 부추 부침개 (미국생활 건강하게)

부추 한번 키워보세요! 봄부터 길게는 가을까지 반찬 없을 때, 부추 부침개 생각날 때 텃밭에 나가 쓱쓱 따오면 바로 먹을 수 있는 착한 야채입니다. 뒷마당 텃밭에 자란 부추입니다. 봄에 벌써 이만큼 자랐습니다. 한번 심어놓으면 해마다 알아서 잘 자랍니다. 게다가 알아서 번지니 해마다 더 많이 수확할 수 있습니다. 독특한 향 때문인지 사슴이나 토끼들에게 빼앗길 염려도 없지요. 이미 한번 따서 오이랑 같이 넣고 오이 부추김치 해 먹었고 오늘은 부침개 생각이 나서 밭으로 나왔습니다. 부추를 딸 때는 밑동 쪽으로 가깝게 자르라고 어머니께서 가르쳐주셨습니다. 그래야 다음에 자랄 때 굵게 자란다고요. 한번 자르면 거기서 끝나는 게 아니고 그 자리에서 알아서 또 잎이 길게 자라납니다. 신기하고 착한 야채입니다. 알아..

건강하게 살기 2021.04.25

구글 맵 스트리트 뷰 보기 2 - 모바일버젼/네이버 맵/카카오 맵 비교

모바일 버전에도 페그맨이 있나요? 지난 글에서는 구글맵 PC 버전에서 페그맨과 힘께 스트리트 뷰를 보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그럼 당연히 물어보시겠죠? 폰에서도 볼 수 있나요? 그럼요. 볼 수 있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페그맨을아십니까? 구글 맵 스트리트 뷰 보기 두번째 이야기≫ - 모바일 버전! 이번에도 한국의 서울 잠실에 위치한 롯데월드에 가보겠습니다. 앗. 그런데 페그맨이 안 보이네요. 이 친구가 어디 있는 걸까요? 모바일에서는 이 친구가 좀 부끄러움이 많은가 봅니다. 아니면 숨바꼭질을 좋아하는 걸까요? 이제부터 보여드리는 사진은 제 폰을 가로로 놓고 찍은 스크린샷입니다. 자 찾았습니다. 지도 오른쪽 위의 구석에 마름모 모양 보이시나요? 그걸 누르면 숨어있던 페그맨이 나타납니다. 다 찾..

페그맨(Pegman)을 아십니까? 구글 맵 스트리트 뷰(Street View) 보기 1

모르신다고요? 그럼 구글 맵에 살고 있는 페그맨을 소개하겠습니다. 재밌게 생긴 이 친구와 함께 스트리트 뷰를 보러 이제 출발해 봅시다! 위의 이미지는 구글 맵에서 신시내티 아트 뮤지엄을 찾아본 스크린샷입니다. PC에서 본 것입니다. 얼마 전에 제가 이 뮤지엄에 대해 글을 올린 적이 있었지요. 눈이 빠르신 분은 이미 페그맨을 찾으셨을 것 같은데요. 네, 맞습니다. 오른쪽 하단에 보이는 노란색 사람 모양의 아이콘. 이 친구가 바로 페그맨입니다. 그런데 이 친구는 왜 여기 있는 걸까요? 커서를 이용해서 이 친구를 살짝 건드려보겠습니다. 한쪽으로 몸을 기울이는 게 보이나요? "스트리트 뷰 이미지를 찾습니다."라고 말하는 것 같습니다. 그럼 이제 이 친구를 드래그해볼까요? 이제 구글 맵은 스트리트 뷰를 보여주기에..

코비드 백신 2차 접종 후기 - 모더나

코비드 백신 2차 접종 후기 - 모더나 (미국생활 건강하게) 1차 때보다 훨씬 긴장됐던 2차 접종, 과연 후유증은? 코비드 백신 1차로 모더나를 접종받은 뒤 4주가 지난 지난 토요일 같은 장소 같은 시간으로 예약이 돼서 백신 접종 센터로 갔습니다. 오늘은 주자창에서 기다릴 필요도 없이 예약시간이 되면 바로 입구로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입구엔 커다란 이동식 안내용 싸인도 보였고 건물 입구 옆으로 간이 화장실도 구비되어있었습니다. 건물 안의 화장실을 사용할 수 없으니 이렇게 배려를 하는군요. 줄 서는 곳인데 1차 때보다 훨씬 줄이 짧았고 빨리 앞으로 갈 수 있었습니다. 신분확인도 아주 빨리 진행됐습니다. 전 2차 접종이므로 1차 접종 때 받았던 백신 접종 카드와 제 신분증을 이곳에서 보여주고 확인받았습니다..

건강하게 살기 2021.04.21

맵에서 방문자 데이터 보기-구글맵, 네이버맵, 카카오맵 비교

맵에서 방문자 데이터 보기 구글 맵, 네이버 맵, 카카오 맵 비교 내비게이션도 풍성하게 써보자. 방문 전에 사전 조사 필수! 이젠 우리 생활에 내비게이션은 필수가 됐습니다. 다양한 맵이 있지만 나에게 가장 맞는 건 무엇일까요? 여러분은 어떤 맵을 쓰고 계신가요? 방문하고 싶은 장소에 대해 미리 정보를 파악하는 방법 중에서 그곳을 찾아갔던 방문자 데이터를 맵으로 확인하는 방법을 먼저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리고 한국 분들은 구글맵보다는 네이버 맵이나 카카오 맵등을 더 많이 쓰신다기에 구글 맵을 포함해서 세 가지 맵들을 비교해보겠습니다. 우선 구글 맵으로 두 장소를 비교해보겠습니다. 사진은 저의 지날 글에서 소개해드렸던 Hershey Chocolate World와 Hershey Gardens를 맵에 입력했을 때..

달래요리 삼종세트-와일드 오가닉의 끝판왕 (미국생활 건강하게)

달래요리 삼종세트-와일드 오가닉의 끝판왕 (미국생활 건강하게) 심지 않은 자 먹지도 말라? 천만의 말씀! 저희 집에선 이 말 안 통하네요. 초록으로 삐죽삐죽 길게 올라온 이 식물이 뭘로 보이십니까? 파 같기도 하고 그냥 풀 같기도 한 이것. 눈치채셨겠지만 이게 바로 달래입니다. 어느 해부터인가 저희 집 옆 마당 나무들 사이로 봄마다 돋아나던 것인데 어느 날 무심코 뽑아보니 냄새며 모양이 영락없는 달래였습니다. 이런 게 와일드 오가닉 아닐까요? 영어로는 Spring Onion. 말 그대로 봄에만 나오는 식물이죠. 제가 아는 한 미국 사람들은 이걸 먹지 않습니다. 먹을 수 있는 식물인지도 아마 모를 걸요. 도대체 어디서 씨앗이 날아와 저희 집 마당에 자라기 시작했는지 모르지만 해마다 점점 많이 자랍니다. 심..

건강하게 살기 2021.04.19

동서고금의 예술품이 한자리에-신시내티 아트 뮤지엄 Cincinnati Art Museum (미국생활 여행 놀기)

미국 오하이오 (미국생활 여행 놀기) 소장된 전시품들의 종류와 역사를 자랑하는 미 중서부의 미술관을 소개합니다. 저희 자매들은 매년 한차례씩 친정어머니를 모시고 미국 내의 여러 곳으로 여행을 가곤 합니다. 제가 이번에 소개해드릴 곳은 2018년 4월에 방문했던 미국 오하이오주 신시내티에 있는 신시내티 아트 뮤지엄입니다. 미국 신시내티 국제공항에서 차로 15분이면 갈 수 있는 에덴 공원 안에 위치한 이 미술관은 67,000점 이상의 전시품을 자랑하는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미술관 중 하나입니다. 이 미술관의 전시관들은 아프리카 예술관, 동남아시아 예술관, 아메리카 예술관, 유럽 예술관, 현대사 예술관, 동양과 고대 예술관, 남아시아와 이슬람 예술 관등이 있고 그 외에도 사진 전시관과 공연예술 전시관등이 있어..

즐기며 살기 2021.04.17

풋마늘 오가닉으로 키워먹기

풋마늘 오가닉으로 키워먹기 (미국생활 건강하게) 이젠 풋마늘도 집에서 키워먹자! 설마 했는데 이게 되네요. 신기 신기!!! 쨔잔! 엉성하지만 여기가 저희 집 뒷마당. 텃밭도 아니고 아이 놀이터 옆 그늘진 애매한 땅. 그런데 이렇게 마늘이 쑥쑥 커있네요. 얘들이 바로 이 초록의 기다란 이파리를 만들어낸 마늘이랍니다. 작년 11월에 한동네 친구가 귀띔해준, 초겨울에 마늘을 땅에 심으면 이듬해 마늘이 자란다는 이야길 듣고 따라 해 봤습니다. 신기하고 재밌어 보이면 무조건 따라 하는 따라쟁이라서요. 한국 마트는 차로 2시간 이상 가야 하니 급한 대로 월마트에 가서 통마늘을 사 왔죠. 코끼리 마늘이라니! 이름처럼 흔히 보는 마늘보다 한배 반은 더 커 보였습니다. 흠! 마늘이 크면 이파리도 크겠지. 통마늘 겉껍질을..

건강하게 살기 2021.04.16

마른 번개 치는 날 (미국생활 즐겁게)

번개 치는 거 이젠 안 무서워? 재밌기만 한데 뭐. 천둥은 좀 무섭긴 해. 이미 시간은 깜깜한 밤이었는데 집 뒤쪽으로 난 유리문 너머로 환한 불빛이 순간적으로 켜졌다 꺼졌다를 반복하는 게 보였습니다. 뭐지? 하고 뒷마당 쪽으로 나가보니 언제부터였는지 저 멀리 구름 너머로 번개가 계속 치고 있는 게 아닙니까? 이런 걸 마른번개라고 하죠? 천둥도 치지 않았고 비도 오지 않았는데 거의 몇 초 간격으로 번개만 계속 치고 있었습니다. 번개치는 하늘 비디오 영상으로 담아봤는데 제대로 전달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렇게 한시간 이상 마른번개만 계속되었습니다. 언제까지 이럴 지, 끝이 나긴 할 건지 궁금해질 정도였습니다. 번개치는 하늘 비디오 그렇게 한시간여를 마른번개만 치더니 갑자기 후드득후드득 요란하게 비 떨어지는..

즐기며 살기 2021.04.12